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여행 애견동반 산책코스 베스트3

by dadolgo 2023. 6. 18.

오늘은 반려견과 함께 속초여행 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산책장소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애견동반 여행 시 강아지의 분노를 가라앉혀줄 산책로 정보는 집사라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미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애견동반 산책코스  베스트 3(영랑호, 청초호, 속초해수욕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영랑호 

가장 자주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인 영랑호는 아름다운 호수와 함께 곳곳에 숨겨진 장소로 인해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산책로 중 하나입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반 시민 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강아지들도 함께 산책을 즐기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영랑호 중앙을 가로지르는 인공 다리가 생긴 후로는 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빌 수 있으니 주말에는 피하는 게 좋을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워낙 호수길이 넓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초기에는 이 인공 다리도 강아지도 건널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안고 건너야 하는 만큼 다리 이용에는 착오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고 건넜다가 손목 나가는 줄 알았습니다.) 하필 구름 꼈을 때 찍은 사진이라 좀 어둡네요.

호수 중간쯤에 보면 반려견 전용 놀이터가 있는데 오랜 시간 산책이 어려운 분들은 이곳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차도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이곳으로 직진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이곳은 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를 구분해 놓은 작은 놀이터인데 종종 이용하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우리 개님은 강아지들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놀이터는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벚꽃시즌이야말로 환상적인 벚꽃비와 아름다운 호수 둘 다 즐길 수 있으니 시간이 맞는다면 개화시기에 맞춰 방문해서 인생 사진 건져보세요.

2. 청초호

청초호는 바다와 호수가 함께 공존하는 매력적인 곳으로 유명합니다. 청초호 주변은 소나무 숲과 속초시에서 신경 써서 관리한 조경으로 낮과 밤 모두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과 영상효과로 연출되어 시민과 관광객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접근성이 용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강아지 산책로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에 알맞은 길이와 쉬운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 중간에 작은 편의점도 있어서 간식이나 물을 섭취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청초호는 평소에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호수로 다른 지역의 호수들과는 다르게 바닷바람이 불어온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바다에 온 건지 호수에 온 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두 가지 장점이 함께 존재하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밤에도 살랑이는 바닷바람과 예쁜 공원을 즐길 수 있어 여행온 사람들도 반려견과 함께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필수 코스입니다. 이곳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하면 청초호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시원한 공기 속에서 가벼운 산책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조건이 있는데 평일 한정이라는 점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관광객이 많아지는 시즌이나 주말에는 생각보다 조용하진 않습니다. 고즈넉하고 조용한 산책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평일산책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청초호 주변 산책로는 사람과 반려견이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산책로의 크기를 적절하게 구성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책 중간에 앉아서 쉴 수 있게 적재적소에 배치한 벤치와 사진 찍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추억 만들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쾌한 바람과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며 평화로운 호숫가를 거닐 수 있으니 여행 중 꼭 한번 청초호의 매력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 속초해수욕장

마지막으로 소개할 산책로는 속초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길게 이어진 산책로로 근처 아파트 입주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로이자 관광객들 또한 매일 방문하는 곳으로 늘 붐비기 때문에 3순위로 선택했습니다. 내 취향은 사람이 많지 않은 산책로이기에 이곳을 넣을지 동명동 해변길을 넣을지 엄청 고민했습니다. 둘 다 바다배경이고 산책하기 좋지만 동명동 해변길은 차가 많이 다니고 길이 좁아 조금 더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이곳을 3순위로 정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영금정과 동명항을 어우르는 산책로도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은 밤보다는 낮에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속초 해수욕장길은 밤에도 속초 아이도 있고 편의점과 카페 등  즐길거리가 많지만 동명동 산책로는 밤에는 포차거리로 바뀌기 때문에 시끄럽고 술을 마실 것이 아니라면 밤산책하기에는 별로라고 느꼈습니다. 이것이 제가 가족끼리 함께 하는 여행에서는 바다도 보고 관광지 느낌도 물씬 느낄 수 있는 속초 해변길을 더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댓글